CMS 한국실험사업팀 여비 및 체재비 규정

제 1항 (국내인건비)

① (미지급) 전임교원, 박사급연구원은 소속기관으로부터 임금을 지급받으므로, 본 사업 참여에 따른 인건비 지급은 없다.

② (지급) 본 사업에 참여하는 전일제 대학원생은 석사과정생 월60만원, 박사과정생 월100만원을 지급받는다. 단 CERN현지 체재 기간 중에는 체재비를 지원받으므로, 국내인건비는 지급하지 아니한다. 또 전일제 대학원생이 아닌 경우 (BK21과 같이 4대보험으로 확인)는 국내인건비를 지급하지 아니한다.

제 2항 (CERN체재비)

① (단기여비) 비자 없이 체재할 수 있는 최장기간인 90일미만의 CERN 체재를 단기체재라 한다. 단기여비는 한-CERN협력규정에 의거하여 아래의 표와 같이 기간을 세분하여 지급한다. 년간 단기체재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, 총 단기체재 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다. 단기체재일 수의 합이 9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장기체재 기준을 적용하여 일할 계상한다.

② (장기체재비) 90일이상의 장기체재의 경우, 석사과정생 2500CHF/월, 박사과정생 2800CHF/월, 박사급연구원 4300CHF/월, 전임교원 3300CHF/월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지급한다.

③ (부양가족 및 경력에 따른 지원금) 장기체재의 경우, 단순 부양가족이 있을 시 300CHF/월, 박사후 10년 경력 이상인 연구원의 경우 400CHF/월을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추가로 지급 할 수 있다. 단, 전임교원은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.

직급 직위 1-15일 16-30일 31-60일 90일까지
원급 박사후연구원, 학생 120 110 100 90
선임급 계약교수, 전임강사 160 150 140 130
책임급 전임교원 180 170 160 150
단위) CHF/일

제 3항 (집행)

① (계상방법) 급여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 인건비와 체재비로 구성된다. 국내인건비는 CERN체재일수를 제외하고 일할 계상하고, CERN체재 일수는 여비규정에 따라 지급하되, 년간 총체재일수가 90일이 초과되면, 장기체재비를 일할 계상한다.

② (기준일) 매월 15일까지 각연구원의 CERN 이동 사항을 항공권 기준으로 조사하여, 이를 바탕으로 국내인건비는 주관기관으로부터, CERN 여비/체재비는 CERN으로부터 지급받는다. CERN체재비는 국내 출발일 부터, CERN출국일까지를 포함하고, 귀국일 당일은 국내체재 시작일로 본다.

③ (지급일) 매월 20일을 기준으로 한다.

간소화된 여비 및 체재비 정산 방법

제 1 항 (항공권의 구매 및 정산)

① (권장방법) 본 사업팀 전담 여행사(담당자 안보현, 02-739-4636, 02-739-4584)에 연락하여, CMS 한국실험사업팀 소속 연구자임을 알리고, 항공권 (e-ticket)을 구매 한다. 이 경우 항공권구매에 따른 비용은 사업팀에서 자동 정산되므로 따로 구매에 따른 개인 비용 지출 및 환급과정이 필요 없다.

② (비권장방법) 개인카드를 사용하여 항공권을 구매할 시에는 본 사업팀 사무원 (김태희, 02-2210-5808)에게 연락하여, 카드영수증, 인보이스와 e-티켓사본, 그리고 사유서를 제출하여, 주관기관의 허락을 받은 후, CERN계정으로부터 스위스프랑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.

③ (여비정산) CERN체재가 끝나고 귀국하는 즉시, 1) 여권의 표지면과 출입국 도장이 찍힌 면의 사본, 2) 탑승권(보딩패스) 원본, 3) 귀국보고서를 주관기관 사무원에게 발송한다.

제 2 항 (단기여비 및 체재비의 지급)

① (권장방식) CERN에 도착하면 CERN의 CMS 한국실험팀 정산담당자(담당자 Kisti Aspola 또는 Polina)를 만나 여비를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정한다. 보통 UBS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을 선호하나, 계좌가 없는 방문자는 수표로 받을 수 있다. 위의 권장방법으로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여비가 미리 결정되어 있어 쉽고 빠르게 여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. 장기체재자는 반드시 이 과정을 통해서만 체재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.

② (비권장방식) 개인카드로 항공권을 구한 경우, CERN의 CMS 한국실험팀 정산담당자에게 e-ticket, 여권사본, 보딩패스사본 등을 제출하고, 위의 여비규정을 제시하여, 여비를 계산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. 이 방식은 결재까지의 시간이 소요 되므로, 빠른 여비 지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권장되지 않는다.

③ (선지급방식) 초단기 CERN방문이거나 단기여비의 선지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e-ticket을 주관기관 사업팀 사무원에게 제출하고, 단기여비를 선지급 받을 수 있다.

④ (후정산방식) CERN현지 체재시 여비지급을 요청하지 않고, 또 선지급도 받지 않은 경우, 여행을 마치고 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.

제 3 항 (체재기간 변동에 따른 여비 정산)

① (예정귀국일 보다 일찍 귀국 시) 이 경우 초과로 지급받은 금액을 CERN에서 지급받은 경우에는 CERN의 계정으로, 주관기관으로부터 지급받은 경우에는 주관기관으로 입금하고, 입금확인증을 주관기관 사무원에게 제출한다.

② (예정귀국일 보다 늦게 귀국 시) 이 경우 주관기관으로부터 추가 여비를 지급받습니다.

기존방법과 권장방법의 차이

예1) 간소화된 CERN방문 연구방법

- 사업팀 전담여행사 전담직원에 전화하여, 출국일과 귀국일을 정하고, 이티켓을 발급받고 출국합니다. (결제 및 항공권서류 처리 등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.)

- 초단기 여행의 경우에는 주관기관사무원과 연락하여 단기여비를 선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보통의 경우 CERN에 도착하면 40동 5층 Kirsti Aspola사무실을 방문하여, 미리 정해진 여비를 지급받습니다.

예2) 기존 방법을 통한 CERN방문 연구방법

- 개인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 뒤, 항공권사본, 카드영수증, Invoice, 연구비카드 미사용에 따른 사유서 등을 갖추어 주관기관 사무원에게 제출합니다. 항공권구매 금액은 후에 주관기관 산학협력단을 통해 환급됩니다.

- 주관기관 사무원을 통해 여비지원 금액을 결정하고, 이를 CMS현지 정산담당자와 만나 여비지원신청을 합니다. 결재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.

-- InkyuPark - 24 Jun 2010

Edit | Attach | Watch | Print version | History: r3 < r2 < r1 | Backlinks | Raw View | WYSIWYG | More topic actions
Topic revision: r3 - 2010-06-24 - InkyuPark
 
KOREA-CMS
This site is powered by the TWiki collaboration platform Powered by Perl This site is powered by the TWiki collaboration platformCopyright © by the contributing authors. All material on this collaboration platform is the property of the contributing authors.
Ideas, requests, problems regarding KoreaCmsWiki? Send feedback